검색 SEARCH

스탠드 업 언더그라운드 챌린지 EP.06 참가자 모집 안내

Crump

2023-04-10

CHALLENGE EP.06 참가곡 다운로드

CHALLENGE EP.06 지원서 작성


2013년 VMC부터 2016년 첫 정규 '미래' 그리고 2021년 두 번째 정규앨범 'F.O.B'까지

본인만의 캐릭터로 여러 협업과 미디어 매체 등에서 존재감을 과시하는

중독성 있는 훅 메이킹과 에너지 넘치는 래핑, 그리고 언제나 지치지 않는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는 래퍼 던밀스.



Q : 간단한 자기소개


여러분 안녕하세요. 반갑습니다. 던밀스 입니다. 반가워요!




Q : 최근 근황에 대하여


1년 정도 작업을 해서 아직 나오진 않았지만 나올 수 있는 앨범이 2개 정도가 준비되어 있어요. 그리고 음악 하고 조금 다른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게 있어서, 그런 일들을 했어요. 그래서 여러분들과 그런 분야에서 만나게 될 거예요.




Q :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시게 된 계기와 소감


언제나 새로운 래퍼들 뮤지션들과 작업하는 거는 되게 설레고 기대감이 커요. 어느 순간부터 처음 알게 되는 친구들하고 작업하는 일이 많아졌는데, 그때마다 기대가 컸었고 설레었고 지금도 마찬가지예요. 이게 오히려 더 오픈된 상태로 '많이 와주세요' 하고 손님을 모집하는 거잖아요? 그래서 기대가 되네요. 또 어떤 많은 분들이 와주실지...




Q : 비트 선정 과정에 대하여


준비해 주신 비트를 전부 듣고 2개의 비트에서 고민을 했어요. 그중에서 조금 더 여기에다가 하면 심플하고 여유롭게 랩을 할 수 있겠다 하는 비트를 최종적으로 골랐어요. 비트만 들었을 때 힙합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편하게 들으실 수 있는 그런 음악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 그래서 거기에 부합하게 랩을 하였고, 참가자 분과같이 콜라보를 하게 되면 훨씬 더 멋있는 그림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에요.





Q : 참가자 선정의 기준이 있다면


글쎄요.. 그냥 저랑 딱 있었을 때 어울리고, 당연히 기본적으로 랩을 잘하시면 좋죠. 물론 참여하시는 분들 잘 하시겠지만요. 보통 피처링 작업을 하고 그냥 인연 끝! 이런 경우가 많은데, 저는 신예 뮤지션 분들과 작업을 하고 난 이후로도 웬만하면 계속 인연을 이어 나가거든요. 성격도 괜찮고 나랑 잘 맞고 그러면은 만나서 계속 인생에 대해서 이야기도 나누고, 가끔가다 술도 한잔하고요. 그리고 그 친구가 혹시라도 저의 도움이 필요한 게 있으면 저도 그냥 도와주기도 하고요. 그렇기 때문에 이번 챌린지를 통해서 좋은 인연을 또 만났으면 좋겠어요.




Q : 2023년 계획에 대하여


올해도 벌써 4월이네요. 아이고 금방 또 다 끝나버렸네요 (웃음). 올해는 준비한 2개의 앨범을 어떤 식으로 발매할지 생각 중이고, 준비된 2개의 앨범 중에 하나를 발매하는 게 목표입니다. 공연도 많이 하고 다른 분야에 도전 중이라 그것도 나올 거고요. 제가 예전하고 상황이 달라진 게 회사가 없는 상황이니깐, 인디펜던트로 시작하는 첫 단계에 있어서 제가 생각이 많이 지더라고요.




Q : 마지막으로 보시는 분들과 챌린지에 참여하실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


스탠드 업 언더그라운드라는 기회를 통해서 제가 또 새로운 뮤지션들과 작업을 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기회가 생겼어요. 기뻐해 주시고요 (웃음). 아까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챌린지에서만 보고 끝나는 게 아니라 좀 길게 인연을 이어갈 수 있는 그런 친구들이 많았으면 좋겠고, 멋있는 뮤지션들이 많이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어요. 그래서 제가 '아 이걸 누구를 선택하지?' 하면서 골치가 아팠으면 좋겠습니다. 네 그렇습니다 (웃음).